소개팅 한번에 까였다고 상심하지 말아라.



소개팅으로 한번 만나서 사람의 진면목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너무 상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낮다고 하셨으니 제가 살면서 보고 느꼈던 조금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저는 소셜모임을 오랜시간 주최해본 경험을 토대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어울리면서 나름의 통계를 갖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으로 (아쉬울 거 없는) 여유 있는 사람이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더라고요. 금전적인 여유를 뜻하는게 아닙니다. 사람이나 일을 대할 때 조급한 느낌이 없는것으로 자신감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에요 이런 여유를 탑재한 사람들은 (연인의 유무와 관계없이) 이성을 대할때 매우 편하게 대합니다. 
본인이 현재 여자친구가 없는것이 내가 부족해서도 아니고 여자가 없어서도 아닌 본인이 스스로 솔로인 상태를 즐기고 싶어서 라는 느낌의 바이브가 있더군요. 이런분들은 이성을 대할때 친구가 되고 싶어서 편하게 대하는 경우가 많고, 그렇다보니 주위에 이성친구도 많이 생깁니다. 이성들이 편하다 보니 이런 사람에게 더 많이 붙더군요 반대로 이성친구를 만들고 싶어서 늘 걱정이고 조급한 사람들은 본인들은 티가 안난다고 생각하지만 다 티가납니다. 왜냐하면 그런분들은 이성을 대할때 편하게 친해지는것 이전에 이미 이성으로써 이사람은 어떨지 그려보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어떻게든 해볼려는' 수작의 기운이 분명히 있더라고요.    
최선을 다하는 것이 오히려 역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일대일 소개팅보다는 여유로운 마음을 탑재하시고 소셜모임에 나가서 많은 사람들을 한번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직장도 있으시고 집도 있다 하셨으니, 마인드셋만 잘 하시면 충분히 이성분들과 잘 지내실수 있으실겁니다. 누굴 만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여러사람들 만나서 어울려 즐겁게 지내보자라는 마음가짐으로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인연이 생길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