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있는 상대방을 만나는것도 복인 이유


제 인생경험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1.평균테이블단가 1만원대 vs 10만원대 음식점 둘다 운영해봤는데 진상비율이 엄청 차이나요 쓰고싶은 말이 너무많은데 후자의 경우 주연령층이 50~60임에도 불구하고 20대시절의 저에게도 존대하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술집이기에 음주상태인데도 그런경우가 많았다는건 걍 사람의 됨됨이나 훈련,교육,절제수준자체가 클라스가 달라요 

 2. 대기업 vs 중소기업 둘다 다녀봤는데 양아치비율자체가 다릅니다 전자는 업무를 힘들어한다면 후자는회사원의 기본인 근태자체를 힘들어합니다.

3.사회복지직 여자친구 vs 메이저은행 vip응대직원 전자는 퇴근후 오늘있었던 이야기만 들어도 내가 우울증이 걸릴거같았습니다 돌아버리는줄알았어요 결혼하면 내 자식도 영향받을거같아 그냥 헤어졌습니다 후자는 항상 돈많은 vip손님들 보며 말과 행동에서 나오는 여유가 너무너무 부럽다고했어요. 본인도 응대하면 기분좋은 손님들의 비율이 높대요.

결론 : 살면서 느낀거지만 재산수준과 더불어 소득수준과 소비수준을 무시할수가 없어요 사람의 가치는 똑같지만 수준차이는 있어요 돈이 많거나 사회적 지위가 있는 사람들은요 체면이나 가오를 엄~청 중요시해서 쪽팔리거나 자기 이름 깎아먹는짓 어지간하면 안합니다